산야초 건강 이야기

명의를 찾기전에 건강의 기본 비결은 바로 요것이라네.

해와달 처럼 2013. 9. 25. 16:11

 

옛부터  어머님들은 어~이구 잘잤니 

귀여운 내새끼 우리 신동이 쭈~쭈 하시면서

 두팔과 다리를 주무르시며 기지개를 펴주셨죠"

노년이 되신 할아버지  할머니라 하실지라도 

 잠에서 깨어난 아침 쭈~욱 기지개를 펴시면 시원하시지요.

 

 

 

자~ 이제부터 따라해보세요.

토끼처럼 주무시지 말구요

 

 

 

 

1. 시원하게 야~옹이 처럼 기지개를 펴세용^^

아~이구 잘하네 

기(氣)를 받는 기지개^^쭉~쭉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수량대복이라~  물한컵 들이시고

 저~처럼 운동을 하시던지

쿠샵도 하시고 윗몸일으키기.

 맨손운동이 몸에 무리도 안가고 좋으시다네요.

그리고

맑은공기 마시며 산책하니 넘~좋아요.

 

 

 

 

 

 

  손님맞을 밥상을 차리다 말구 한~컷 찰칵 ^^

 

3.아침은 왕같이 점심은 왕자같이 과식과 대식은 말고

든든하게 드셔야 하루일과를...

 

 

 

3.  저녁은 거지같이 ~~~     

가장 단순하게 드시라는 이야기죠,

그리고 일찍 주무시고 일찍일어나셔야

리듬이 안깨어지네요.

  

4. 웃다보면 나도 행복하고 웃음의 바이러스 전염되어

 남도 행복하겠지용!

 

<시아버지 모기>
해가 뉘엿뉘엿 질 즈음에 시아버지 모기가 외출 준비를 하고 나가려고 하자
며느리 모기가 상냥하게 물었다.

"아버님, 저녁 진지상 보아 놓을까요?"밥먹자
 그말을 듣고 시아버지 모기는 결연한 표정으로 말했다.
 "필요없다.

순한놈 만나면 저녁먹고 올 것이고 모진놈 만나면

영영 돌아오지 못할것이니 그리 알아라 ㅋㅋㅋ

이젠 모기랑도

 15초만 박장대소해도 최소 200만원 어치의 엔도르핀,

엔케팔린, 도파민등의 호르몬이 분비되고, 수명이 2일씩 늘어난다네요

또한 박장대소와 요절복통으로 웃으면 근육 650개,

얼굴근육 80개 뼈 206개가 움직여

 

에어로빅을 5분동안 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누릴수 있구요

크게 웃으면 산소공급이 2배로 증가하여 신체가 시원해지고

 

기억력에 좋다는 임상결과도 있다네요.

 

아무쪼록 건강관리 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