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등산.여행 스케치

영덕 바닷가/ 삼사해상공원/영덕 가볼만한곳

해와달 처럼 2022. 6. 5. 12:49

영덕 바닷가와 삼사해상공원 영덕 가볼만한곳으로 추천 드려요.

바다가 그리워지는 계절이 다가오지요.

얼마전 이웃의 언니,동생과 함께 영덕 바닷가 해맞이 공원에 힐링차 도시락을 싸들고

길을 떠났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을안에서만 즐기다가 모처럼 맑고 깨끗한

영덕 바닷가를 바라보니 가슴이 확 트이네요

 

영덕 바닷가 해송
영덕바닷가를 지나다~

해변도로를 달리다 노랑 코스모스 금계국이 바람결에 손짓을 하길래

한컷 찍고 가네요

 

동해안 바닷물은 맑고 깨끗해요

휴게소 앞에 주차를 하고 해변도로를 걷다가 미역도 따봅니다

 

 

대게가 유명한 영덕이라 공원내  게 모양의 조형물 의자도 있네요

삼사해상공원 내에 영덕어촌 민속촌전시관도 있는데

시간상 패스했어요

 

삼사해상공원내엔 푸릇함을 뽐내는 나무와 파란 바다가 펼쳐져 있어

청량감 넘치는 시원한 경치를 감상하실 수 있어요.

 

유명한 경북대종

경북대종은 경북개도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건립되었습니다.

무게는 무려 29톤이며 신라 성덕대왕 신종인 에밀레종을 본떳다고 합니다

 

경북대종 앞쪽의 작은 연못과 커다란 비석은

천하제일화문석 무늬 매화 공작 꽃들은 무게가 20톤이나 된다고 합니다

 

 

삼사해상공원내 연못가 비단잉어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에 위치한 삼사해상공원도 힐링하기에 좋으네요

삼사해상공원을 둘러보고 영덕 바닷가 산책로를 걷기전 싸가지고 간 맛난 도시락을 먹고

바닷가를 거닐다 보니 피곤이 싸~악 날아가네요

불방 친구님들 동해바다 파도소리 들으시면서 마음껏 즐거운 힐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