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꽃과풍경 이미지

나팔꽃의 특징과 설화

해와달 처럼 2013. 5. 2. 08:10

 

 

지난해 집앞에 피어난 기쁜소식이란 꽃말을 지닌

나팔꽃이 생각나서 올려보네요!

 

 

 

 

나팔꽃 특징

 

나팔꽃은 잎 사이에서 나온 꽃대에서

한 송이 - 세 송이정도 피는것이 일반적이에요

수술은 다섯개 이고 암술은 한개 입니다

또한 꽃 색깔은 보라색 과 연분홍 과 흰색이 있습니다

 

 

 

 

 

나팔꽃: 심는방법

종자는 3 - 4년 발아력이 보존된다고 하구요

종자 껍질을 상처내서 파종하면 흡수가 잘되어 발아가

더 잘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심기 좋은 장소는 울타리를 추천합니다

꽃피는시기는 7~8월입니다.

 

 

 

나팔꽃에 대한 설화

옛날에 한 화공이 아름답고 마음씨 고운 아내와 함께 살고 있었는데요.

화공의 아내의 아름다운 미모가 이웃마을까지 소문날 정도였다고 하네요.

이웃마을을 다스리는 원님은 욕심이 많고 그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악행을 저지르는 사람이였는데

, 그 화공의 아내의 소문을 듣고

그 아내를 취하기 위해 죄를 뒤집어 씌워 잡아 들였대요.

영문도 모르고 잡혀온 아내에게 못된 원님은 자신에게 시집을 오면

죄를 용서해 주고 호의호식하면서 잘살게 해주겠다며 유혹을 했는데

아내는 꿈쩍도 하지 않고, 차라리 옥에 갇혀 지내겠다고 이야기 했다네요.

아내를 기다리던 화공은 자신이 그린 그림을 아내가 갇혀있는 감옥 창가에 묻어 두고,

아내를 기다리다 죽었는데, 그후 화공이 그림을 묻었던 곳에서

한줄기 덩쿨이 올라와 나팔모양에 꽃을 피웠고,

아내는 그 꽃이 남편인 화공의 영혼이라 생각하며 눈물을 흘렸다고 하는 설화가 있데요.

 

 

 

나팔꽃의 꽃말은 결속, 덧없는사랑, 기쁜소식이라는 뜻이 있네요!

 

 

꽃말이 기쁜소식이라 아침이면 제게 웃음을 주었나봅니다.

 

 

 

나팔꽃과 비슷하게 생긴 매꽃 입니다.

 

나는 분꽃 이에요1

어릴적 꽃송이를 따서 귀거리 하며 놀던 생각이 나네요1

 

고르지못한 일기지만 산천의 아름다움을 바라 보시고...

가내 마다 즐겁고 행복한 기쁜소식만 전해지시길 바라네요!

'겔러리 > 꽃과풍경 이미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움에 피어난 해바라기꽃과 꽃말그리고 미소의 하루  (0) 2013.07.29
행운의 꽃이 행복을 드려요.  (0) 2013.05.24
청남대(분재)  (0) 2013.04.24
백노 이미지  (0) 2013.02.12
기쁜소식...  (0) 2012.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