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로장생의 비밀

신선들의 음식 2

해와달 처럼 2013. 2. 12. 18:37

 

 

 

3. 물, 햇빛, 산소
물도 그렇습니다. 물도 끓인 물은 죽은 물입니다. 화초밭에 끓인 물을 자주 주면 화초가 죽습니다. 의학 박사들이 나와서 “요새는 수돗물을 끓여 드십시오.” 하는데 그들의 말을 듣지 마십시오. 수돗물을 끓이면 죽은 물이 됩니다. 수돗물이 더러우면 숯덩이를 넣어 몇시간 담그든지, 하룻밤 담가 두면 1등 생수가 됩니다. 그렇게 해서 마시면 됩니다.
아침 식사는 아침 일찍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 시간과 식사 시간 사이는 한 5시간이면 더 좋습니다. 그래서 물 마시는 것도 아침 식사하기 전에 생수를 한 대접 아니면 반 되 마셔도 괜찮고 한 되를 마셔도 좋습니다. 물을 한 대접을 마시면 물은 5분 내외로 싹 흡수가 됩니다. 식전 30분쯤 물을 한 대접 내지 반 되 혹은 한 되 정도 먹으면 좋습니다. 반드시 끓이지 않은 생수를 몸의 온도만큼 약간 데워 먹어야 합니다. 그러면 그 물이 피를 맑고 깨끗하게 해주고 오장 육부를 다 깨끗이 청소해 주는 자가 되어 온몸을 맑게 씻어 주고 식사 시간에는 타액(침)을 많이 나오게 하여 밥맛이 좋고 소화가 잘 되므로 건강한 사람이 되게 해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옛날 사람들이 수량대복(水量大福)이라고 했습니다. 물 많이 먹는 사람은 복 받는다. 즉 물 먹는 양에 따라서 대복이라는 말입니다. 물 많이 먹는 사람이 왜 복 받느냐 하면 건강하니까 복 받는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식전에 물 먹기 싫다고 물을 안 먹으면 이 몸 속의 수챗구멍, 하수구가 청소가 안 되어서 병의 온상지가 됩니다. 물을 안 먹으면 변비 같은 것이 옵니다. 변비는 만병의 원인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습관이 안 되어 물이 안 먹힙니다. 자꾸 넘어오려고 하고 안 받습니다. 그러나 반 컵, 한 컵 이렇게 자꾸 습관을 들이면 됩니다. 겨울에는 너무 찬 것을 마시면 안 되니까 유리병에 떠서 방에다 놓았다가 방 온도만큼 될 때 마시면 됩니다. 끓이지 말고 살짝 데워서 마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혈액 순환이 잘되고 피를 깨끗이 청소해 주어서 활력이 넘칩니다. 물이 온몸의 청소를 다 해주고 밥이 오면 기다렸다가 침이 나옵니다. 소화는 입에서 시켜야지 위에서 시키려면 안 됩니다.
사람들이 다른 기계 작동법은 잘 아는데 몸의 작동법은 잘 모릅니다. 발동기 같은 것은 물 치는 데 있고, 기름 치는 데 있는 것은 잘 압니다. 그런데 이 몸의 기계에는 물도, 기름도 줄 줄 모르고, 또 무슨 기름을 주어야 할지도 모릅니다.
또 점심 식사 전, 식사하고 3, 4시간 후, 소화가 다 된 다음에 혹 위가 나쁜 사람은 그 이상의 시간도 걸립니다. 어쨌든 밥이 다 소화된 다음, 공복에 물을 먹으면 침이 나와서 점심에 소화가 잘됩니다. 그러나 물을 마시기 싫다고 하여 마시지 않으면 침이 나오지 않습니다. 침이 안 나오고 물이 들어가니까 소화가 안 되는 것입니다.
햇빛과 물과 산소를 많이 마셔야 합니다. 그것들은 우리 하늘 아버지께서 주신 가장 좋은 사랑의 선물들입니다. 도시의 햇빛은 대기의 오염층이 가로막아서 치료제가 되지 못하고 도시의 수돗물은 불결한 물에다가 약품 처리까지 해서 좋은 음료가 되지 못합니다. 그래도 끓여 먹느니 생수로 먹는 것이 낫습니다. 도시의 공기 또한 불결하고 오염되어 좋지 못합니다.
앞서도 말했듯이 원래 신선은 사람이 하나님과 산 속에서 같이 사는 것이 신선인 것입니다(神 + 人 + 山 = 神仙). 신선은 신선답게 살아야 합니다. 신선의 환경에서 신선의 음식을 먹으며 신선의 생활을 해야 신선의 나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4. 과식과 간식
(1) 과식
과식은 육식하는 것보다 더 나쁜 습관입니다. 위와 뇌는 직통의 관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위가 열리면 뇌도 열리고 위가 막히면 뇌도 막히는 법입니다. 그러므로 대식(과식)가는 소망이 없습니다. 이러한 죄악에서 우리를 해방시켜 주기 위하여 우리 구주께서 육주일이나 굶으시면서 우리들의 폭음, 폭식하는 죄의 대가를 대신 치르셨습니다. 옛 속담에 “예쁜 자식은 매를 많이 주고 미운 자식은 밥을 많이 주라.” 했습니다. 이 말은 밥을 많이 먹는 자식은 망한다는 말입니다. 과식한 사람들은 불타는 진리를 증거하는 설교단 아래서 머리가 막혔으므로 하품만 하고 깨닫지 못하고 앉아 있을 뿐입니다. 진리를 깨닫기 원하는 자들은 과식을 엄격히 피할 것입니다. 그러나 노동할 때는 과식은 피할 것이나 충분히 먹어야 노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식욕의 방종(과식)은 육체의 힘을 주는 것이 아니고 육체를 허약하게 만들고 지적 박약과 건망증, 기억력 상실자가 되게 만듭니다. 그리고 신체조직을 피로하게 만듭니다. 또한 위에 과도한 혈량의 피가 모이게 하여 사지와 수족을 급히 차게 만듭니다. 소화기관은 무거운 짐을 지워 많은 양의 음식을 처리한 다음에 헙헙한 기분을 마치 다 내려가서 배가 고픈 것으로 잘못들 판단합니다. 지금 위는 “나 좀 쉬게 해주세요. 나는 너무나 지쳤답니다.”라는 부르짖음인데도 많은 사람들은 이것을 모르고 헙헙한 것을 음식물을 더 요구하는 것으로 해석하여 위를 쉬게 해주는 대신에 새로운 짐을 더 지워 줍니다. 대식(과식)가는 결코 신선이 될 수가 없습니다.
과식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강아지를 시험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강아지를 한 끼만 과식시키면 앞다리가 휘어져 평생을 뛰지도 못하고 병신으로 살게 됩니다. 이처럼 과식은 해롭고 우리 몸에 치명적인 결과를 주는 것입니다. 위와 뇌는 연결되어 있으므로 과식해서 뇌가 막히게 하는 어리석음이 없기를 바랍니다. 그렇다고 너무 소식을 해도 안 됩니다. 농촌에서는 일할 때 보통 다섯 끼를 먹는데 그것은 부절제이고 노동하는 사람들은 세 끼를 충분히 먹어도 소화가 잘 될 것입니다. 너무 안 먹어도 병이 올 수가 있으므로 세 끼를 먹되 그 대신 오래 씹어야 합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2) 간식
식간에는 간식을 절대로 해서는 안 됩니다. 간식은 자기 손으로 자기 무덤을 파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아무리 힘센 장사라도 밤에 잠을 안 재우고 쉬지 못하게 밤낮 일만 시킨다면 얼마 못 가서 쓰러지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위도 마찬가지로 쉼과 휴식을 주지 않는다면 얼마 못 가서 지쳐 쓰러지게 됩니다.
규칙적인 식사는 주의 깊이 준수되어야 하며 식사와 식사 사이에는 곡식 한 알이나 과일 한 조각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위는 음식이 들어가면 3~4시간 동안 힘쓰고 애써서 음식물들을 소화시킵니다. 그런 후에는 30분~1시간 정도를 쉬어야 다음 식사를 소화시킬 힘을 준비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많이 먹은 음식물을 위가 애써서 소화시킨 후 지쳐서 쉬려고 하는데 간식으로 빵 한 조각이 들어오고, 고기 다짐이 쑥 들어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정미소에서 벼를 찧을 때 벼 한 되를 넣어도 정미소는 전체가 돌아가야 하고 한 섬을 집어넣어도 전체가 다 돌아가야 되는 것처럼 곡식 한 톨이 들어와도 위는 일을 해야 하고, 과일 한 쪽이 들어와도 위는 일을 해야만 합니다. 식욕을 이기는 사람은 사단을 이길 수가 있으나 식욕을 억제하지 못하는 사람은 사단에게도 집니다. 인류가 타락한 원인이 식욕을 이기지 못한 까닭에 사단에게 패한 것입니다.
아침 먹고 간식 먹고, 점심 먹고 간식 먹고, 저녁 먹고 간식 먹고 또 밤 12시까지 TV를 보면서 계속 먹는다면 위에서는 음식물이 계속 밀려 나가다가 나중에는 아무리 밀어도 밀려 나가지 않고 썩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그럴 때 신트림이 나오면 썩은 냄새가 납니다. 그래도 계속 먹으면 나중에는 위가 축 처져서 위하수가 되어 헐고 암이 시작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간식, 과식은 참으로 해로운 것입니다.

과식
위가 처진 사람은 며칠간 단식을 해서 음식을 차단시키면 여러 해 쌓였던 것이 다 나가고 처졌던 위는 본래대로 회복됩니다. 그런 후에 죽부터 시작해서 위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위를 잘라내야 하고 결국에는 죽고 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침은 일찍 먹되, 충분히 맛있게 먹어야 합니다. 아침에는 소화력이 좋기 때문에 과식 안할 정도로 자기 양에 맞게 충분히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점심 식사 전까지 물이나 즙 외로는 절대로 간식을 하지 말고 저녁은 소화가 제일 잘되는 간단한 것으로 일찍 먹어야 합니다. 저녁에 취침에 들어갈 때에는 배가 완전히 비어 있어야 됩니다. 그래야 완전한 잠이 들고 아침에 힘이 넘치고 활력이 넘치게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저녁을 많이 먹거나 늦게 먹고 자는 사람들은 코를 골고 자지만 위는 음식물을 처리하느라고 안 자고 일을 하기 때문에 온전한 수면이 되지 못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잠을 잔 사람은 피곤을 풀지 못했으므로 아침에 일어나면 노곤하며 힘이 없고 아침 밥맛이 없고 힘과 맥이 쭉 빠지고 일할 의욕도 나지 않게 됩니다. 그러나 저녁에 일찍 조금 먹거나 과일만 먹고 빈 배가 되어 위(胃)와 같이 잠을 잔 사람은 아침에 생기와 활력이 넘쳐 기분이 상쾌하고 아침밥이 맛이 있게 됩니다. 이러한 사람은 그날의 행복과 승리를 보장하는 하루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희망해WWW.doalnara.com


'불로장생의 비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선선생님의강의-신선들의음식3  (0) 2013.02.14
돌나라석선선생님강의<신선들의 음식>  (0) 2013.02.05
수량대복  (0) 2012.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