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등산.여행 스케치

안동 월영교- 가볼만한 여행지

해와달 처럼 2014. 3. 21. 10:41

 

경북 안동시에 가볼만한 여행지로 월영교가 있습니다.

저는 안동 가까이 살고 있기에 여러번 가보았지만

얼마전 타지역 친구들과 행복한 호반의 나들이길을 걸어 보았네요.

 

 

월영교 입구

 

 

 

 

2년전 비온뒤 월영교 에서

물안개가 몽실몽실 피어 오르던날 한컷!

 

 

월영교 다리 중간쯤 양쪽 으로 분수가 뿜어 나오면 해안의절경은 이루 말할수 없답니다.

그 사진은 어데로 가서 대신 올렷네요

 

 

호반 나들이길 이 작년에 개통 되어

호반을 중심으로 걷다보면 운치있는 해안 절경을 느낄수 있답니다.

 

 

고로쇠물 가지고 온다는 친구들 기다리다

남친들 몇명만 나름대로 포~즈

 

 

 

들어오는 입구에는 헛제삿밥 식당 부터 음식점 들이 즐비 하답니다

 

 

호반로 산책길 친구들과 걷고 있는데

운동복 차림에 안동시민들이 걷기운동을 하고 있더 라구요

 

 

월영교를 건너서 한컷

 

 

30명이 함께 찍은 사진은 어데로 가고

개그스런 친구덕에 찍사 들의 요~런 포즈 한컷 찍었네요

 

 

 

 

지어미의 애절하고 숭고한 사랑을 기념 하고자 미투리 모양을 담아

2003년에 월영교를 개통 하였답니다.

 

월영교는  길이 387m 에  폭 3.6m의 목책 인도교 이랍니다.

월영교 변천 - 목책이 부식 되어 통행이 금지 되었다가 수리후 2008년 12월에 다시 개통 되었 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