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이런저런 이야기

마근담 마을(지리산 둘레길)

해와달 처럼 2015. 6. 30. 08:26

 

산청군 시리면에 위치한  마근담 마을 교육원에는 경남에 여러기관들과 교사나 요리사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고 계신 분들이 방문을 많이 하신 답니다.

이곳 마근담 마을 교육원에는 홍보관,웰빙체험식사,올바른 식생활 강의,황토방,...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네요.

이번에도 3.22일~3.25일 3박4일간 마근담 교육원 에서 각지역 대표 부녀회 모임이 있었 습니다.

각지역 에서 100여명의  부녀회원 들이 참석 했는데요.

저는 대구를 지나서 3시간 조금 넘게 산청군 시리면에 위치한 마근담 교육원에 도착 했습니다.

만나는  식구님들 마다 반갑게 인사를 하시며 환영식을 해주시네요.

저녁시간 에는 대내총무를 맡고 계신 희정씨 어~찌나 친절 하신지! 

아~니 글쎄!  잠도 안 주무 시려는지~~~  25시 대기 할테니

언제라도 불편하신점 있으시면  염려 마시고 콜~ 하라 하시네요. 또한 유기농과 채식요리

배꼽시계가 꼬~록 신호를 내고 때가 되어 식당에 가보니 마근담 마을 교육원에 주방식구님들

정성을 다하신 요리솜씨에 뿅~~~~~가버렸어요.

현미밥 맛도 좋고 각종 반찬들은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정말 신선한 밥상 이었습니다.

식사후엔 산책을 하는데 아직은 봄꽃들이 피어 나지 않았지만 힐링 하기에도 딱 좋은 코스네요.

그리고 지리산 둘레길과 지리산 등반도 할수 있어 모임장소로는 조건이 잘 갖추어진 곳이 네요.

 

 

 

수박 조각 모양내기 산청  마근담 교육원을 방문 하시는 손님들 에게

유기농과 채식밥상 앞에 요~렇게 환영인사를 하네요.

이번에도  파인애플을 예쁘게 썰어 접시에 담아 놓았 더라구요.

해와달 친구의 작품 인데요. 정성과 사랑이 가득하죠.

 

 

마근담 마을 교육원 홍보관

 

  

경남 마산 풍물 동호회 마근담 교육원 방문                                경남여고 동문회 방문

 

 

다문화 가족들 마근담 교육원 방문

산청군 내에만도 70여명이 살고 있다네요 지난번 다녀가신 군수부인의 추천 으로

마근담 교육원을 방문 하였 답니다

 

 

부산시 여자 교장단 방문                                                      산청군내 요리사.영양사 방문

 

 

위의 사진 자료들은  마근담 교육원에 몸담고 있는 

오드리변님의 작품들 이었습니다.

 

 

 

즐거운 웰빙 아침 식사시간  건강을 생각해 생식 위주 랍니다.

이곳을 방문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아침은 신선식 으로 점심은 현미밥

먹는 즐거움은 넘`행복하죠.

 

 

교육장 내부 모습

 

 

 

지리산 둘레길도 힐링하기에 넘 ~좋아요.

둥그런 모형에 강의실 이랍니다.

 

지리산 자락에 위치 하고 있는  산청 마근담마을 교육원

 아담 하니 예쁘게 단장된 이곳에서

아름다운 사람들을 만나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