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등산.여행 스케치

고려산 진달래축제

해와달 처럼 2016. 4. 24. 22:04


봄꽃축제로 유명한 고려산 진달래축제

 진분홍 빛 봄향기가 물신 피어나는 고려산 진달래 축제장 으로

지난주 월요일에 언니들과 함께 진달래축제 다녀 왔어요."

피고지는 봄꽃축제들이 이어지는 사월도 어느덧  말경에 접어 들었네요."

요즘은 봄비가 자주 내리는 데다가 온난화 현상으로 꽃들이 예상보다 빨리 피고지는것 같아요."

청송에서 고려산  진달래 축제장인 고인돌 주차장 까지 5시간 걸렸네요."

1코스인 고인돌 광장에 주차를 하고 진달래 군락지 까지 1시간 20분 소요라지만

울~일행은 룰~루 랄라! 사진도 찍고 여유롭게 오르다 보니  2시간 넘게 걸린것 같아요."

자~그럼 봄향기의 숨결이 담긴 봄꽃축제 고려산 진달래 꽃밭으로 go~~~~




다른 봄꽃 축제보다 인기가 있는 것은 고려산과 어우러진 풍경 때문 이라네요."

등산도 하고 진달래 축제도 보고 일석이조의 기쁨을 누릴수 있어 좋으네요."



 제9회를 맞은 고려산 진달래축제 넘~예뻐용!

지금쯤은 꽃잎이 어떻게 되었을까?






비가 올려고 날씨가 흐려져 사진도 엉망이네요."ㅠㅠ


말로만 듣던 고려산 진달래축제

진분홍 바다를 이루었네요."


봄꽃축제로 손꼽히는 "고려산 진달래축제

한쪽엔 꽃잎이 지고 있더군요





고려산 오련지 유래 中

연개소문 치마대 전설이 서린 고려산

고려산은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연개소문에 관한 구체적인 전설이 있는 장소이다.

고려산 인근에서 태어나 치마대에서 말을 타고 무예를 닦았다고 전해지고 있으며

오련지 (하얀 연꽃이 떨어진 자리엔 백련사, 흑색 연꽃이 떨어진 자리엔 흑련사,

붉은 연꽃이 떨어진 자리엔 적석사, 황련사,청련사) 에서 말에 물을 먹였다고도 하는 전설이 있다."





고려산 정상에서 인증샷."








강화도 바다 근처  팜스하우스 펜션에서 1박~




드~뎌! 고려산 정상에 도착 했네요."

고려산 진달래축제를 보겠다고 몰려든

단풍 아지매 아저씨들 많기도 하여라~

그래도 이정도면 몸 부딪힘이 없으니  양호하죠."





4.18일 월요일 집에서 6시40분 출발~ 고려산 고인돌 주차장에 도착하니

 11시 40분경 소요시간은 5시간 걸렸네요.

우리 일행은 고인돌 4주차장에 머물러 두릅,상추,밀고기,머위쌈등 맛난 도시락을 먹고

어차피 강화도에서 1박 할 계획이라 여유있게 1시반경 고려산 진달래 군락지를 향해 전진 했답니다."

인파는 그리 많지 않아서 적당한 산행을 했네요."


여기저기 사진도 찍고 고려산 정상에서 인증샷도 하고

하산길에 중반정도 내려오는데 비가  내리네요."

다행히 우비를 챙겨가서 비를 맞지는 않았지만 햇님이 방긋거렸으면 더 좋았겠죠.

비가 쏟아지는 바람에 주차장은 금방 한산해 지더라구요."






강화 고려산 진달래 축제

제9회 2016.~04.12(화)~2016.04.26일(화)

축제장소: 인천 강화군 고인돌 광장및 고려산 일원

입장료는 무료

진달래 만개시기~ 4월20일 예정

진달래 체험전/ 진달래 핸드폰 사진전/진달래 엽서전

문의전화: 032-933-8120

032-930-3621~3 강화군청


꼭! 가보고 싶었던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

봄이 아니더라도 등산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 경사가 심하지 않아 트래킹 코스로 인기가 좋을듯 하네요."

축제는 26일 까지라는데 비가 자주 내려서 지금쯤은 어떨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