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등산.여행 스케치

비슬산 진달래 축제

해와달 처럼 2016. 4. 27. 12:43


2016년 비슬산 참꽃 진달래 축제

모처럼 만에 카친님들과 비슬산 진달래 축제장으로 4.25일(월) 봄나들이 계획을 세웠습니다."

비슬산 진달래 축제기간 4.23일(토)~05.01일(일)까지 네요."

맛난 도시락 싸들고 비슬산 휴양림으로 레비를 치고

 오전 6시30분에 출발! "호호"거리며~

설레는 맘으로  나선길~~~~ 8시35분경에 도착!





대구 비슬산 진달래 축제를 보러

입구에서 셔틀버스 타고 룰~루랄라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쪼~기 왼쪽에 보이는 비슬산 반딧불이 전기차는 편도 40분 거리에  5.000원 이구요.

비슬산 셔틀버스는 20~30분 걸리며  편도 4.000원 이랍니다.

9시 버스를 타고 go~

일찍 도착하셔야 덜~ 기다리신 답니다.



진달래가 완전 만발한 참꽃. 비슬산 진달래 축제가 펼쳐질

 군락지를 기대하고 열심히 올랐는데

아~니 글쎄! 이럴수가 있나요?. 축제기간 중 일정은 기가막히게 잘 잡았다 생각했는데

빗님이 너무 내려서 진달래꽃은 서서히 사라지고~~~~~



 진분홍빛 진달래꽃이 연분홍으로 한잎두잎 사라지고 있네요."



비슬산 진달래꽃 군락지에서 간신히 참꽃이 만발한 곳을 발견 한~컷 찍었답니다.

주최측  왈!~~~~ 20일이 최고 절정 이었다고 하네요."



카친중에 비슬산 참꽃축제 처음와 본 벗님은 설레는 마음이 실망으로 바뀌었지만

다음을 기대 한다네요."

울~일행은 도리어 감사하면서 참꽃 군락지 정상에서~유가사 쪽으로 하산을 합니다.



새소리 물소리에 힐링이 절~로절로...




김밥.주먹밥.쑥 신선떡...계곡 물소리에 힐링이 절로 되고 꿀맛이네요."



비슬산 진달래 군락지에서 유가사쪽으로 내려오는길

 운동화 신고 갔는데도 내리막길 완만해서 괜찮네요."

 계곡물이 "졸졸" 흐르는데 무척 맑고 깨끗하답니다.

푸르름이 더해가는 비슬산 계곡에 제비꽃도 만나고...



유가사 입구쯤 도착하니 예쁜정원도 꾸며져 있어

흐르는 도랑물에 발도 잠시 담그고....






올해 비슬산 진달꽃은 제대로 보지 못했지만 고려산 진달래꽃 으로 대신 만끽했다.

돌아오는길 아쉬운 우리일행은 대구 수목원에 연산홍의 환호를 받으며 잠시 거닐고

유가사 방면으로 하산길 선택에 만족했다며

다행히 모두가 감사한 마음으로 즐거운 하루길 이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