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식요리, 채식식단

송이덮밥_ 자연산 송이버섯 요리

해와달 처럼 2016. 10. 13. 13:33


 이웃 동생이 준 자연산 송이버섯으로 어떤 요리를 해먹을까? 고심 하다가

오늘 점심은 향긋한 자연산 송이버섯으로 "송이덮밥을 해보기로 했어요."

물론 첨 ~하는 송이덮밥이라 맛이 어떨런지? 기대가 되면서 늘~바쁜  동생 이웃봉사와 농사일을 열심히 하느라

수고가 많은 성은부부네 초대를 했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간단하게 송이덮밥을 만들어 볼께요."






 자연산 송이버섯 요~것은 구워서 들기름.죽염,참깨에 찍어먹고.



송이덮밥 재료:  해와달이 유기농사 지은 양파.피망, 대파,마늘,자연산 송이버섯  그리고 청경채 대신 저는 브로컬리 사용

죽순.표고버섯. 한농죽염, 한농 진간장.한농 조미료, 한농 브라질 유기농 콩기름

다시마와 표고버섯으로 우려낸 육수물, 만주오까 전분



위의 재료를 깨끗히 손질해서 브로컬리와 죽순은 끓는 물에 데쳤답니다.



달구워진 후라이팬에 유기농 콩기름을 두루고 마늘과 대파를 볶았어요."




그리곤 재료별로 따로 볶은후 마늘기름을 낸뒤!

혼합하고,만주오까 전분을 풀어 다시마물을조금 붓고 죽염으로 간을 맞추었답니다."

다시물은 적지도 많지도 않게 부어주셔야 밥 비벼드시가 좋아요."



현미 잡곡밥과 흰 쌀밥에 얹어 보았어요."

잡곡밥에 송이덮밥이 식감도 좋고 더 맛있네요.



 해마다 송이버섯요리는 송이 미역국,송이 감자국,송이 무우국,

아님! 자연산 송이버섯 구이만 해먹었어요."

그런데 첨으로 요리 해본 "자연산 송이덮밥" 함께한  6인 식구들이

모두다 맛있다네요."

자연산 송이버섯덮밥,제철음식이고 사드실려면 비싸서 쉽진 않을꺼에요."

그럴땐 양송이,새송이덮밥도 가족의 즐거운 식탁을 위해 괜찮을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