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돌나라 한농 이모저모

한농마을 청송 가족들 감자케는 날,감자 수확 시기

해와달 처럼 2021. 8. 12. 15:53

한농마을 청송 가족들 감자 케던 날!

올해는 마을 한 가운데 평지 밭에 공동 감자를 심었어요

마을 부녀회원들이 멀칭도 하고 감자씨도 심고

풀메기와 감자 수확도 함께 하니 더 보람있고 즐겁네요

 

 

하지 감자 케는 수확 시기는 대개 여름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수확하죠.

한농마을 주민들이 옹기종기 앉아서 둥글둥글한 감자를 케니

마음도 둥글둥글~

한농마을 5월에 감자꽃 피던 날

한농마을 청송 부녀회원들이 함께한 공동 감자 밭

한쪽에선 좀 젊으신 분들이 비닐을 걷고

형님들과 어머님들은 감자케기를 했어요

 

 

한농마을 청송지부에 감자 케던날

잡초를 제때 뽑아주지 못해서 열매가 별로 없겠다 생각했어요

근데요,웬일이에요?

한 줄에 세 컨테이너씩 나왔어요.

아름다운 마음을 가지고 공동으로 재배한 감자라 하나님께서 넘치게 축복하셨네요.

 

멀칭과 감자 심고,감자 수확 하기까지 몸이 약하신 분들이나 개인 형편상 참여를 못했을지라도

청송지부에 소속된 모든 가정마다 한 켄테이너씩 나눠드렸답니다.

물론 아이들이 있고 3인 이상 가족분들껜 2켄테이너씩 드리고

외부에 거주하시는 준회원님들께도 한 켄테이너씩 나눠 드릴 만큼 풍작을 이루웠답니다.

 

더 감동의 스토리는 삼촌들이 바쁘다 보니

감자 공동 재배를 이끄느라 선두에서 수고하신 마을 어머니 회제님께서

임원분들과 함께 집집마다 저녁 늦도록 감자 배달까지 해주셔서 너무도 감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