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친구들과 추억속으로

예천군의 삼강주막과 회룡포 마을 뿅뿅다리

해와달 처럼 2013. 10. 31. 18:00

 

친구딸 결혼식에 참석후 예천에 있는  육지속에 섬 회룡포 구경을 했어요

회룡포는 경북 예천군 용궁면 대은리에 있는 자연부락

뿅뿅다리를 건너 회룡포 마을을 가네요

그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삼강주막은 예전에

나룻터 뱃사공들과 보부상이며 길손들이 드나들던 주막거리에요

벗님들도 시간이 되시면 한번들러 보세용.

 

 

 

 

 

삼강이란? 태백산 줄기 봉화 물야면 오전에서 발원한 내성천

충북 죽월산에서 발원한 금천

강원도 황지 에서 발원한 낙동강

이렇게 3강이 회룡포 근처에서 만나

낙동강 줄기를 넓고 크게 만들어 간다네요.

 

 

 

 

 

 

 

KBS 드라마 <가을동화>나  1박2일 촬영지로 유명해진 마을 이라네요

 

 

 

 

 

회룡포 마을 전경 이네요

 

 

마을로 들어가려면 이같은 "뿅뿅다리"를 건너야 되요

구멍이 뿅뿅 뚫린 강철판을 이용해 놓은 다리라서 그런 이름이 붙였다네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마을 전경 이네요

여하튼 특이한 지형으로 해서 한폭의 그림같은 풍경이 많은 나그네를 불러 들이네요

 

 

 

전망대에서 아래 회룡포를 내려다 보며 자연의 오묘한 조화에 감탄이 나오구요

신기하게 자연이 빚은 회룡포를 바라보며 그 안에서 펼쳐지는 인간들의 삶이란

나그네에게 숙박을 제공하여 댓가를 받거나, 필요한 물품을 갖추어 팔기도 하고,

 텃밭을 가꾸고 양식을 재배하면서 오늘도 삶은 이어가는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