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삶의 이야기/알콩달콩 사랑방

무공해 귤 이구만유! 귤의 효능과성분도 알아 볼까요?

해와달 처럼 2014. 2. 10. 20:21

사랑이 가득한 무공해 귤즙

인터폰이 따~르릉 울린다. 네~감사합니다. 답을 하고보니

행복의 멜로디 소리♪♪♬   언니! 우리집에 와서  귤쥬스 가져가요.

웬 귤쥬스?   제주도에서 보내온 무공해 귤과 배를 혼합해서 즙을 짰어요.

사과와 당근이 잘 맞는것 처럼 귤과 배도 궁합이 잘맞는 즙 이라네요 ㅋㅋ

그래서 저는 3반에 사는 동생네 집으로 가보니

아~니 글쎄 여러병을 짜놓고 이건 누구꺼고 저건 농제님 드릴꺼구 하면서 정성껏 즙을 짜놓았어요.

늘~남을 배려하고 이웃에 어려운  형제들도 잘 챙기는 동생은 오늘도 변함없는 사랑으로 이웃과 정담을 나누네요

이번에는 무공해 귤 이라서 깨끗하게 씻어 껍질채 즙을 짰데요

그래서 색깔도 예쁘고  음~무공해 귤즙 맛도 새콤달콤 혀끝을 자극 하네요

 

 

 

 

 

 

 

지는유~  무공해 귤 이라서 요렇게 얼룩얼룩 해요.ㅎㅎ

 

 

-  귤의 효능과 성분 -

 

귤속에는 노란색소 성분인 프라보노이드는 콜레스케롤 함량을 낮추고 혈압을

정상화 시키며 지방을 억제 하며 특히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귤에 붙은 흰 껍질 보통은 많이 떼시는데

귤에 붙은 흰줄과 껍질은 펙틴과 식이 섬유소가 다량 함유되어 있답니다.

 귤껍질을 다른 말로 진피 라고 합니다. 진피는 소화를 돕고 뭉친 기를 풀고 스트레스가 심한 사람,

신경이 날카로운 사람, 소화가 안되는 사람들에게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귤은 과실류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100그람당 39칼로리를 섭취하게 됩니다

 귤과 비슷한 과일로는 누구나 알만한 오렌지와 한라봉이 있어요

귤의 효능이라 하면 바로 감기예방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귤이 감기예방이 되는 이유는 바로 비타민C함유량이 많아서 구요.

 겨울철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이라면 귤을 적당량 챙겨드시는것도 감기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귤의 관리법은 이렇게 하시면 좋다네요.

 

귤은 상온에 보관하거나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겹쳐서 보관하면 쉽게 묽고 상하기 쉬워서 통풍이 잘되도록 보관하시면

 오랫동안 싱싱하고 맛있는 귤을 드실수 있답니다

 귤을 보관하기 알맞는 온도는 18도~25도 사이 라네요.

 

_ 배 의 효능 _

 

기관지가 약한분 감기예방 성인병 예방에 좋답니다.

알카리 식품이라 체력보강, 체질개선의 효과가 있다.

고기와 함께 먹으면 육질을 부드럽게 하고, 육고기의 소화를 돕는다.(그래서 고기먹고나면 배를 먹는게 좋다고)

소화를 도우므로 배변을 원활히 하기도 한다

배의 효능은 페에 윤기를 주고 가래를 삭히며 열때문에 생기는

각종질병(편도선염.폐결핵.폐렴.백일해.구내염.잇몸출열.결막염)등에 좋다고 하네요

그래서 특히 기관지에 좋은과일 이라네요

 

 

 

 

새콤달콤 어~찌나 맛이 좋던지!

노랑색은 하늘의 사랑을 나타내고  붉은색은 희생을 표현 한다죠

그래서인지 모든 만물들이 꽃들도 과일도

붉은색과 노랑빛을 지니고 있는 것들이 많은가봐요

해마다 귤즙을 짜먹는 동생은 감기에 잘 안걸린다네요.

 

 

사랑하는 벗님들 !

올 겨울도 귤 많이 드시고 감기예방 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