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식요리, 채식식단

진달래 화전과 효능

해와달 처럼 2014. 4. 11. 12:04

 

봄이오면 산에들에 예쁘게 피어난 진달래

오늘은 저희 마을에 손님이 오시길래

요리중에 한가지 메뉴 정성을 다해 예쁘게 진달래 화전도 만들었답니다.

자~이제부터 진달래 효능과 맛과멋 정성이 담긴

진달래 전을 보실까요?

 

 

 

 

진달래 효능을 알아 볼까요?

 

1.기침,가래,천식을 동반한 기관지 질환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차로 끓여 마셨을때 효과는 두배가 된답니다.

 

2.혈압을 다스려 준다고 하네요.

  안드로메토톡신 이라는 성분이 혈압 강화 작용을 하여

  고혈압 환자 들에게 좋을듯 싶네요.

 

3.월경불순과 숙취 해소.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네요

 

 

 

꽃술을 따는것도 일이 네요. ㅎㅎ

 

 

 찹쌀가루를 풀어서 그위에 진달래 꽃잎을 얹어 보네요

 

 

 

 

완성된 진달래 화전을 이렇게 접시에 예쁘게 담아 꿀을 살~짝 뿌렸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