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삶의 이야기/알콩달콩 사랑방

한농마을에 대봉감 사랑 나누기 _ 대봉감 효능

해와달 처럼 2015. 11. 6. 15:48

 

한농마을에 대봉감 사랑 나누기와 대봉감의 효능을 올려봅니다."

 

만추의 계절! 오곡백과 풍성하니  곡간마다 가득하네요.

요즘은 대봉감이 제철인것 같아요.

해와달이 감나무를 심은지 4년만에 대봉감이 주렁주렁 열렸어요.

지난해도 여러개 달리기는 했으나 환란의 바람에 감잎과 열매가 다 떨어졌지 뭐예요!

그런데 올해는 감잎이 어찌나 싱싱하던지! 그래서인지 열매를 따고보니 110개 정도 되네요.

그래서 이웃집에 10개씩 9가정을 나눠주고  저도 20개는 포도상자에다

대봉 홍시감을 만드는 중이랍니다.

푸른하늘 아래 노오란 감나무 열매가 서리를 맞고 나니

입만 벌리고 감나무 아래 서있어도 홍시가 뚝 떨어질것 같네요.

 

 

 

 

 

 

 

 

 

 

 

이웃집 언니가 매달아 놓은 곶감 만들기

보기만 해도 침이 꿀~꺽 넘어가죠.

 

 

 

대봉감 홍시 만들기는 어렵지 않아요.

해와달은 포도상자에 대봉감을 나란히 깔고 홍시가 되어가는 순으로 한개씩 꺼내 먹으면돼요.

홍시가 빨리 되기를 바라는분들은 사과를 함께 넣어 놓으면 빨리 숙성이 된답니다.

어느분들은 항아리에 짚을 깔고 덜익은것 순 으로 담아서 홍시만들기를 한다네요.

 

대봉감 효능

피부노화방지,고혈압 예방,숙취해소에 좋다네요.

대봉감의 효능은 떫은감이 많이 함유하고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떫은 맛을내는 폴리페롤은 유해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활을 하는데

특히 피부 주름을 펴 줘 화장품 원료로도 쓰인답니다.

 

또한 대봉감은 비타민A,B 가 풍부하고 특히 비타민 C는 1g당30~50mg을 함유해

귤의2배 사과보다 6배나 많아 면역력을 높여주는  제철과일이라고 할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