겔러리/이런저런 이야기

설날 명절음식/ 만두만들기와 떡국 그리고 펜더 스노우 만들기

해와달 처럼 2016. 2. 7. 13:53


설날 명절음식/만두 만들기와 떡국 그리고 펜더 스노우 만들기

내일은 우리 고유의 명절 설날이네요."

주부들의 손길은 바빠져서 부모 형제, 친지들을 위해 명절음식 만들기에 바쁘네요.'

명절음식은 대부분 비슷하고 기름진 음식이 많아지죠."



불방 친구님들 2016년  새해도 우리 고유명절을 맞이하여

떡국 맛있게 드시구

한해동안 가내 건강의 축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설날음식이 다양하지만 대표음식은 "떡만두국" 이죠."

우리 조상들은 한해의 첫날인  1월1일에 몸과마음을  깨끗히  한다는 의미에서

맑은물에 하얀 떡을 넣어 떡국을 끓여 먹었다고 하는데요."

세월이 많이 흘러 지방마다 풍습도 좀 달라

해와달은 어려서 부터 엄미께서 떡만두국을 끓여주셨기에

지금도 떡국 보단 떡만두국이 더 맛있더라구요."

"설날 명절음식" 가족과 함께 만두 만들어 보세요."



만두 모양도 다양하죠." ㅎ ㅎ

올해는  중국 만두모양으로 김치만두만  만들고 있어요."



가족이 둥그렇게  모여 앉아 설날음식 만두만들기를 하고 있답니다."



만두국에 고명이 마지막 남은것을 넣고 사진을 찍다보니

조금 지저분하게 됬네요'" 김도 빠지고...ㅎㅎ

한국 고유명절의 설날 유래도 적어 보았습니다."



이웃 민지네서 하얀눈을 굴려서 눈사람이 아닌 "펀더 스노우'를 만들었네요."



민지네 "펜더 스노우"가 모자 까지 쓰고있네요."


"어~머나" 이게 뭐래요," 눈사람도,펜더 스노우"도 아닌  스노우 자동차이군요,"



 이웃집 할머니께서 운동 삼아 밖에 나오시더니

펜더 스노우 옆에서  한컷 찍어 달라 하시네요."



 꽁꽁 얼음판 위에서 아이들과 어른들이 함께 즐기며

 아이들은 썰매타기에 추운줄도 모르고 신바람 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