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아욱국 만들기와 효능/ 근대국

해와달 처럼 2018. 6. 24. 17:28


아욱국 만들기와 효능 /근대국

어느덧 우리집 텃밭에 근대가 잘자랐네요."

하우스에 심어놓은 것은 제법 커서 이웃에 나뭄도 했는데 노지엔 좀 작네요."

아욱은 이웃집 어머님께서 농사 지은것을 주셔서 맛나게 끓여 먹었네요."

근대국은 위와장을 튼튼하게 해준다네요.'

근대는 시금치와 비슷하여 다양하게 요리하시는데 그래도 저는 근대국이 시원하고 담백한것 같아요.'




요즘 제철국으론 아욱국과 근대국이 있는데요."

텃밭 유기농사 직접 지은거라 더 맛나고

아욱은 이웃집 어머님이 나눠주신 유기농 아욱 직접 손질까지 해서 주시네요."




근대국은 단순하게 쌀뜬물에 집 된장으로만 끓였습니다.

근대는 무기질과 비타민A 공급원으로 효능이 우수한 채소랍니다

근대를 익혀 먹을시 체내흡수율이 좋기 때문에

음식 궁합이 잘 맞는 근대 된장국이 좋답니다



아욱된장국과 근대 된장국 끓이는 법은 다 들 아시기에 이미지만 올렸네요."

저는 채식주의라 쌀뜬물에 다시마를 우려내서 단순하게 끓였답니다

아욱국엔 팽이버섯도 넣어보니 감칠맛이 좋네요




아욱국을 부드럽게 드시려면 두세번 씻으신후!

 아욱을 주물럭 주물럭 파란물이 나오도록 치대주고 찬물에 2번 정도 헹구어 주세요."

가을 아욱국이 맛있다고 하는데요." 구수하고 부드러운 봄 아욱국도 가장 맛있는 때랍니다

사립문을 잠가놓고 먹을 정도로 맛과 영양이 풍부하다는 아욱국



* 직접 담근 집 된장은 처음부터 넣고 오래 끓여야 구수한 맛을 낼 수 있고

시판 된장은 나중에 넣어 짧게 끓여야 텁텁하지도 않고 맛있는 된장국을 끓일수 있답니다."



_ 아욱국 효능 _

아욱은 대소변에 문제가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식재료 라네요

 대장 기능을 돕는 작용을 하는 섬유질이 많아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해준답니다

 채소중 영양가가 높고 시금치 보다 비타민A.비타민 c의 함량도 많고 단백질이 거의 두배

칼슘도 두배나 많다고 합니다.

특히 산모의 모유 촉진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니  미역국도 드시고

 아욱국도 끓여드시면 질리지 않게 드실수 있는

좋은 음식중 하나인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