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야생동물 극성으로 망쳐진 옥수수밭

해와달 처럼 2017. 8. 14. 10:34



 _ 야생동물 극성으로 망쳐진 옥수수밭 _


너구리,오소리,멧돼지 ..야생동물 극성으로 농사지어 먹기가 점점 힘들어 지네요.'

지난번엔 너구리 녀석을 보여드렸는데 오늘은 멧돼지놈입니다.


야생동물중 가장 강한 멧돼지는 한 밤중 어둠을 그렇게 좋아한데요
잡식이다 보니 주로 땅 아래 것들만 뒤진 다네요

식물의 뿌리. 줄기. 그리고 열매는 물론..들쥐.개구리.뱀.게.지렁이.곤충류. 열매등
닥치는 대로 먹는 대식가랍니다.





마을 주변에 옥수수 밭을 이렇게 망쳐논 범죄자들의 행실이 요로코롬 ....ㅠㅠㅠ

집 돼지와는 달리 .시각.후각.청각이 두루 잘 발달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어금니가 매우 날카롭고 공격적이래요."그래서 이렇게 맛있는 옥시기를 우적우적 다 씹어 먹어 치웠답니다.


요 못된놈 !!!
맷돼지와 눈을 마주치면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움직이지 말래요



공격할시 급히 옆으로 피하면 위험을 모면할 수 있답니다. 나무나 바위 뒤에 몸을 감추래요.

단풍철이나.도토리를 줍는 시기에는 가급적 숲속을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그런데요 ~**
요 .못된놈이 옥수수밭 뿐아니라 여러모로 피해가 많아 면사무소에 신고하여 포수들의 손에 의에 잡혔다네요.


멧돼지가 잡힌 곳은 지인의  옥수수밭이랍니다.




야생동물들 극성으로 망쳐진 옥수수밭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주인을 기쁘게 해준 귀한 옥수수랍니다.'




이것은 어느녀석들의 장난일까요?

야생동물들을 피해 집주변에 심은  유기농 옥수수 안전하게 먹을수 있겠다 했더니

까치와 새들까지  난리를 피우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