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감자효능& 유기농 감자수확

해와달 처럼 2019. 7. 10. 15:50


감자효능& 유기농 감자수확 했어요."


엊그제 유기농 감자 심은것 같은데 벌써 6월말경 감자수확을 했답니다."

장마전에 감자를 케는게 좋을것 같아서 텃밭으로 가보았답니다.

다른집 감자잎은 아직도 퍼렇던데 조금 일찍 심은 집들은 감자잎이 누렇게 시들고

주인의 추수 손길을 기다리네요."

하지가 지난뒤! 해와 달 감자도 ~

감자효능을 보니 비타민c의 보고라네요."

사과의 5배라니 대단하죠."


동들동글한 유기농 감자수확


작년보다 적은량에 유기농 감자를 심어서 그다지 기대는 않했는데

그런대로 열매를 성실하게 맺어주어서 감자한테 고맙네요.'




흰감자 꽃과   보라감자 꽃도예쁘죠.'



감자고랑 중간쯤엔 아직 덜 시든잎도 있더라구요."

나중에 켈까 하다가 요~녀석들도 케보니 그런데로 컸네요."

이웃에 선애언니가 감자케는데 도와주러왔어요."



유기농 감자 심을때

싹이 여러갈래로 나오길래 두 세개만 나두고 다 잘라 주었는데

올 ~감자는 알이 그다지 굵지 않네요.'



유기농 감자를 수확하던날! 깨끗히 씻어서 껍찔채 감자를 쪘어요."

그래도 감자알이 너무 굵으면 잘 익지않아서

반을 갈라 찌기도 하는데 크기가 적당하니

포근포근 분이 나는게 유기농 수미감자 맛있네요."



유기농 감자 수확날!

먹기좋은 크기로 열매가 맺혀주어서 감사하네요.'

한 컨테이너 못되게 유기농 감자수확 했지만 언니랑 사이좋게 나눔했어요.'



다양한 모양의 유기농 감자가 탄생했는데요

요~녀석은  하트 뽕뽕  사랑하는 불방 친구님들께 사랑의 하트감자 날려드립니다."

해와달은 고향이 감자바우 강원도 라서 감자요리는 다 좋아해요."


감자효능


 굵은 감자를 쪼개어 쪄도 감자속의 비타민c는 열을 주어도 쉽게 파괴되지 않는데요."

감자속의 전분이 비타민c를 보호하기 때문이라죠."


칼로리가 낮고 지방함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좋은감자는 포만감을 주죠.'

원할한 배변과 면역력 향상의 효과가 있습니다.'

위궤양에 특효인 감자는 즙을 내서 드시면 많은 도움을 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