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한농마을 유기농 참깨수확과 효능

해와달 처럼 2013. 9. 24. 11:12

 음~ 톡톡튀는 참깨가 쏟아지고

후라이팬에 깨 볶는 냄새 솔~솔나죠!

텃밭농사라 조금밖엔 안되지만

올해는 비가 적게 내려서 다른해보단 수확이 쬐게 많네요"

바쁘다 보니 추수는 진작 끝났고 포스팅을 하다말고 놔두었는데

이제야 완성!  님들에게 포토스케이프 해서 올려보네요.

 

 

해마다  유기농 참깨종자를 잘보관해서 올해도 5월중순경 파종을 했어요

언제나 두둑을 만들고 저희는 몇알씩 직파

 

저도 내년에는 요것으로 참깨를 뿌려봐야겠어요 "

 

먼저 박카스병을 구하여 이렇게 못을 이용해 뚜컹에 구멍을 내고

 한번 흔들어 보니 깨씨가 5-6깨씩 나온 다네요

 

 

 8월은... 연분홍빛 참깨꽃...그 사이사이 씨방 속에 알알이 든 깨...

 

 

8월말경부터 9월중순까지 추수했네요

 

 

농사는 정말 시기가 중요하죠 

  명심보감에 강태공이 무왕(중국 주나라)에게

곡식이 익었을 때에 거두지 아니하는 것이 가정에 열 도둑 중에 하나.라네요

 

 

 

 

참깨 효능

. 참깨를 장기간 복용하게 되면 만성피로회복에 좋다네요

 이 때 섭취법은 참기름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깨를 직접 생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생으로 먹으면 체내의 요산을 배출하기 때문에 풍증을 예방하는 데에 좋으며

, 탈모가 있으신 분들은 꿀과 같이 쪄먹으면 모발개선에도 도움이 된다네요

 

단백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설명드린 아르기닌은

세포분열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성장기 어린이에게

섭취하게 하면성장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요산을 배출함과 동시에 독소를 배출해주고,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장을 자극하여 소화기능 촉진에도 효과적 이라네요

 

. 불포화 지방을 가지고 있는 참깨는 피를 맑게하며

두뇌회전을 빠르게 하기 때문에 성장/두뇌발전이 필수인

 성장기 어린이들에게는 요리마다 참깨를 뿌려주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수입깨가 국산깨 처럼 둔갑을 하고

참기름도 가짜가 많아 믿을수 없는데

농자천하지대본 이라~

흙과 더불어 사는 한농마을에서의 삼무농법 유기농 참깨

비료.농약.제초제 한방울 치지않고 하늘이 내려주신 축복속에

안전한 먹거리로 살아가는 나의삶은  정말 福덩 이라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