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유기농 양파 농사

해와달 처럼 2014. 8. 3. 21:37


지난 겨울 처음 으로 유기농 양파 모종을 심어 봤어요.

텃밭에 조금 심었는데 토지도 별로 좋지는 않지만

밑거름이 부족 했나봐요

.이웃분들에 양파는 잘자랐는데

우리것은  요`모양 이네요.




물을 열심히 날라다 주고 유기농 유박 웃 거름을 주었더니 부쩍 자라네요.



하늘이 내려 주시는 단비에 각종 영양소를 듬뿍  공급해 주셨으니

유기농 양파 들이 잘 받아 먹고  제~맘을 알아주듯  잘 크고 있네요.



5월말경 엊그제 단비를 먹고 무쩍 자랐지요.

과연 열매가 어~떨런지 ....

 

 

 

6월10일경에 양파 모습 이네요

과연 양파알은 어떨런지?

 

 

양파가 한참 클때 수분을 많이 먹어야 된다는데

며칠째 조금씩 내리는 빗님 덕에 양파도 먹을만은 하겠지요.

 

 

 

양파 꼴이 될려나 걱정을 했었는데 초보농부에 마음을 실망 시키지 않고

 먹을만 하게 컸네요.

 작물이든 요리든 뭐든지 정성을 다해야 된다는것을 다시금 맘에 새겨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