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식요리, 채식식단

만주오까 감자 수제비

해와달 처럼 2014. 5. 12. 08:11

 

연초록과 진초록 옷으로 갈아입은 산천초목들... 

초록잎에 물방울이 마음도 푸르게 만드네요.

비오는날 이면  수제비 생각이 나지요.

오늘은 소화가 잘 되는 만주오까 감자 수제비를 만들어 보았네요.


 

 

- 만주오까 감자 수제비 레시피 -


1.해와달은 육식을 전혀 하지 않기 때문에            

                 다시마 몇조각과 느타리 버섯으로 다시국물을 만들어요.

2. 다시국물에 감자를 깍두기 모양 으로 썰어 넣고

1회 죽염 과 간장을 조금 넣어 간을 마추었어요.

3.만주오까는 감자전분 같아요.                          

           냉수에 반죽한 만주오까를 수저로 똑똑 띠어 넣었어요

4.다 끓은 수제비위에 대파를 조금 넣었네요        .

 

 

유기농 만주오까 감자 수제비는 그~맛이 쫄깃쫄깃 해요.

 무김치 랑 함께 먹으니 그~맛이 짱 이네요.

!

 


만주오까는 

 

아마존의 원시 부족들의 주식  이라네요   

만주오까는 고구마 모양의 뿌리식물로

일년에 몇번씩 재배가 가능 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