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식요리, 채식식단

자연산 머위나물과 효능

해와달 처럼 2014. 4. 30. 07:03


 

 야산 텃밭에 윗집 이모님 께서 머위를 심어 놓았어요

잎을 테쳐서 쌈 으로 드시니까 입맛을 돋구어 주신다고 

따서 먹으라 하시기에 머위 밭으로 발길을 옮겼답니다

번식력이 강해서 작년보다 많은량의 머위들이 주인의 손길을 기다고 있네요

 

 

연한 머위대는 잎과 함께 쌈으로 드셔도 ...


 

머위의 알싸한 맛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는

팔팔 끓는물에 넣고 데쳐 주었다가

바로 꺼내서 찬물에 헹궈 주시는게 좋답니다  

.

그리고 찬물을 따로 받아서 잠시 머위나물 효능을 

높이기 위해 담구어 두셨다가 요리를 해서 드시거나

초장에 찍어 드시면 한방 다이어트 에서

머위를 아주 잘~ 드실수 있는 방법 이시 라네요 

 

막장에다 쌈을 싸도 맛이 좋네요.


머위나물 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볼께요?


한방 다이어트에서는 칼로리가 낮은 머위를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소개해 드리고 있답니다.

저칼로리 고단백질의 영양식으로 영양소의 불균형을 막고

 

 날씬한 몸매까지 만들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위해

섬유소가 풍부한 머위는 한방 다이어트에서 건강식으로 알려드리기에

좋은 봄철 제철나물 이라네요.


머위에 들어 있는 다양한 영양소들 가운데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 하게 들어 있다는 점.그리고

잦은 변비로 고생 하시는 분들껜 머위나물 효능이 특효약이 될수 있다네요.

속이 더부룩하고, 잘 체하시는 분들께도 머위나물이 좋구요


머위에는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따로 보충제를 드시지 않아도

식사 때 꾸준하게 머위나물 효능을 살려 드시면 좋은 자양강장제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요,

머위와 가장 비슷한 성분, 또는 쓰임새를 가지고 있는 음식이

바로 한방다이어트 에선 우엉이라네요


머위 드시면서 우엉까지 함께 곁들여 드시면 더욱 좋은 식단이 되실겁니다~!!


- 효능: 일맥 한의원 평촌점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