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식요리, 채식식단

돌나물(돗나물)효능과 돌나물 물김치

해와달 처럼 2014. 5. 1. 22:34

 

여러가지 영양소를 지니고 있는 돌나물이 

텃밭에 소북히 자랐네요.

오늘은 돌나물과 미나리.무우로  돌나물 물김치를 담가 보았어요.

봄에 잘 발생하는 춘곤증 이나 만성피로로 인해 꾸벅꾸벅 조는일이 많지요

이런 분들은 돌나물을 섭취해 보세요

피로감을 없애주는 효능이 있어서 자주 섭취하시면 건강도 지킬수 있다네요.

 

 


돌나물 물김치 담구었어요.


1,돌나물을 잘 다듬 어서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요.

 

 

2, 뮤기농 미나리와 무우도 깨끗히 다듬고

고춧가루 물을 받쳤네요

3, 찹쌀풀을 끓여 식힌후                               

4. 마늘 조금 넣고 1회죽염 으로 간을 했어요.

돌나물 물김치는 무엇보다 익었을때 제맛이 나는것 같아요.


돌나물을 초장에 찍어 먹어도 그~맛이 담댁 하네요.


 


돌나물(돗나물) 효능 알아 볼께요?

성인병 예방에 갱년기 증상을 완화 시켜 준다네요. 

1, 돌나물은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주는 효능이 풍부합니다

육류를 드실때 돌나물과 함께 섭취하시면 풍미가 좋을뿐 아니라

육류섭취로 인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부족할 수 있는

영양을 한번에 보충하실 수 있습니다

 

2,  이소플라본이라는 여성호르몬이 풍부하여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주며 심장을 안정시켜 마음을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3. 해독작용이 풍부하여 염증 치료, 음 주 후 숙취해소에도

탁월합니다 간을 해독해주며 돌나물을 말려 차로 드시면

해열작용까지 해준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