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식요리, 채식식단

유기농 토마토 김치 와 레시피

해와달 처럼 2014. 8. 21. 16:00


해마다 토마토 철 이되면 한농마을 유기농 토마토로

쥬스를 만들어 마시고 식사후

과일 디저트로 토마토를 즐겨 먹었어요.

그런데 올해는 색다른 토마토 김치가 있다길래

해와달도 유기농 토마토 김치를 만들어 보았네요.

김치로 먹어보니 식감도 좋고 맛이 깔끔 하네요.

자~이제부터 토마토 김치 레시피를 올려 볼께요.


.

재료준비 :

무우1개 ,토마토6개,당근 1개, 파 조금

고춧가루10큰술,설탕이나 꿀 10큰술 정도

소금,마늘,생강 2큰술

식초나 구연산 조금



유기농 토마토 김치 재료를 준비 했어요.



양배추에 양념을 살짝 버무려 먹어도 좋네요.



직접 농사 지은 유기농 파


 

  내가 직접 키운 유기농 토마토



한농마을 청송지부 농사부 에서 주신 유기농 양배추



농사부 유기농 무우



1, 토마토는 완숙이나 덜익은것은 피하고 적당히 익은 탱탱한 토마토 6개를 준비 한다

2,무우와 당근은 채를 썬다.

3,파는 잛게 썰던지 길게 썰던지 취향에 맞추어서 썬다.

4,2,3번 재료에 양념을 넣고 버무린다.

5,토마토는 도톰하게1센치 크기로 썬다.

6,토마토를 그릇에 담고 위에다 아기에게 이불을 텊어주듯

살포시 얹어준다.




요~렇게 완성된 토마토 김치는 상온에서 2시간 냉장고 에서 3시간

숙성 시켜 드시면 토마토의 식감과 신선한 맛이 살아있어 

토마토의 또 다른 맛을 느낄수 있어 좋답니다.

토마토 김치 맛있게 해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