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연초록에 완두콩 효능

해와달 처럼 2015. 6. 21. 12:26

 

연초록에 동글동글한 완두콩 색깔도 예쁘고 밥에 넣어 먹으면 맛도  좋지요."

텃밭에 심겨진 완두콩," 콩을 싫어 하시는 분들도 다른콩에 비해 대체적으로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3~4월에 파종하여 6월초에 수확하는 완두콩."

그래서 오늘은 텃밭에서 수확한 완두콩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 볼께요.?

 

 

하~이얀 꽃을 피운 연초록에 완두콩

 

 

푸른색에 완두콩 효능

엽록소는 조혈작용, 항염증, 항산화, 콜레스테롤 조절, 해독을 돕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요~녀석들이 언제나 클까 했더니...

어느덧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혔네요.

 

 

 

완두콩 효능

 

완두콩 효능에는 뱃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남녀노소 즐겨먹는 음식이라 할수있죠.

특히 평소 콩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분들도 비교적 완두콩은 밥에 넣어서 잘 드시는 편이라

다른 콩에 비해 인기는 좋은것 같네요.

완두콩 한컵을 꾸준히 드시면 변비 예방과 대장건강,심장보호 포만감 유지 등에 좋다네요.

어르신님들 뼈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성장기 어린이들 에게도 성장발육에 도움을 준다네요.

 

 

 

또한 완두콩에는 아르지닌 성분이 있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며, 라이신성분이 칼슘 흡수를 촉진해 줍니다.

또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골다공증, 콜레스테롤, 전립선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평소에 혈압이 높은 분들은 완두콩으로 밥을 지어 꾸준히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완두콩은 혈관을 튼튼하게 해주고 완두콩에 칼륨이 몸속 나트륨을 배출시켜 주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스마트 폰이나 컴퓨터를 오랜 시간 이용하면서 눈에 피로를 많이 느끼는데요.

 완두콩에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A가 시력을 보호해주며 야맹증 등에 도움이 된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