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멧돼지가 망친 옥수수

해와달 처럼 2016. 8. 23. 15:00


나의 유기농 텃밭 농사


올해도 감자,고구마,토종고추,옥수수... 조금씩 심었다.

해마다 예상했던 일이라 염려는 했지만 집 근처까지 와서

멧돼지와 고라니 녀섞들이 장난을 칠줄이야~~~ 흐흐





잘 자라고 있던 옥수수 

 맛나게 먹을 그날을 기대하며  키웠더니....




어느새 내려 왔는지!  멧돼지 녀섞들이 옥수수알은 익지도 않았는데....

요로코롬 작살을 내놓았네요."



그래도 동글둥글  분이 팍팍나는 유기농 감자는 두 콘테이너 수확하니 감사하고~


"둥굴둥굴 수박" 이웃 덕에  시원한 여름나기 잘했습니당!."




그리고! 마을 주민들과 영덕 고래불 해수욕장에서 출렁이는 파도 타며 잘 보냈죠."



그런데 못된 멧돼지 때문에 농작물 피해가 말도 못해요."



어느 펜션에 주인집 털보아저씨는 왜? 멧돼지를 집에서 키울까?

이 녀섞이 그물망을 뚫고 나왔어요.

야생이 아니라 도망도 잘 안가고 양배추잎을 주니 잘 먹네요."




멧돼지가 우리집 옥수수를 다 먹어 버렸어도 감사했더니

이웃에서 이리 많이 가져다 주네요."

이래서 우리마을 살맛나는 곳이랍니다."



고구마잎은 오소리,고라니 녀석들이 다 뜯어 먹는답니다."




쫀득쫀득 찰옥수수 알알이 따먹는 재미도 있어 제철음식으로 인기있는 여름 간식

이웃 사랑 덕에 더 맛있네요."


옥수수 효능

1.옥수수의 씨눈에는 토코페롤이라는 노화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들어있다네요.
2.옥수수수염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황산화 성분이 이뇨작용을 도와 손발이나 몸이 자주 붓는 사람이

 섭취하게 되면 붓기가 빠져 도움이 된답니다.

3. 옥수수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대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서 숙변제거 변비에도 좋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