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은 농촌에서 뜬다./ 나의 텃밭 유기농사

수박효능과 토종수박

해와달 처럼 2016. 8. 10. 14:31


요즘은 그 어느해 보다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삼복더위죠."

이럴땐 제철음식들이 몸에 보약인것 같아요,"

여름철엔 가슴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과일중  수박이 최고죠."

그래서 수박이 우리몸에 어떻게 좋은지 토종수박과 수박효능을 적어봅니다.





20년전 부터 유기농사를 지어온 한농마을 식구들 이지만

요즘은 GMO먹거리가 판을치다 보니! 농산물도 염려를 안할수가 없네요."

그래서 올해는 석선선생님의 가르치심 대로 마을 식구들이 토종수박도 많이 심었어요."



해란 동생이 언니! 하며 부르더니 수박 맛보라고 주네요."

첨엔 중국 호박인가 했지요."

알고보니 요~녀석이 토종 유기농 수박이라네요."



덜 익은것 같아도 달달하니 맛도 좋아서

수저로 바닥까지 긁어 먹는답니다."



수박 효능

노화예방에 좋은 수박에는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박속이 붉게 보이는 것이라고도 말하네요."

라이코펜 성분은 체내에 불필요하게 쌓인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주어서

노화를 억제시켜주고 더운 여름에 지친 피부의 노화를 방지시켜 준다네요.

수박은 이뇨작용이 있어 신장기능이 약하여 몸에 독소나 부종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을 준답니다.


여름철에 꼭 필요한 과일이 수박이지만  차가운 성질이 있어

몸이 냉하신 분들은 적당히 드시는게 좋겠지요."

수박을 드실때 소금을 살짝 뿌려 드시면 더 단맛을 느끼고

배탈 예방에 도움을 준답니다.





 

밴질밴질한 새까맣고 쌀알만한 수박씨를 심었는데...



어찌? 이렇게 크고 둥글둥글한 유기농수박이 달렸을까요?."

만물의 소리를 들으면 참으로 천연계의 중생성화는 모든것이 신비롭습니다.

 

 


개량종 수박과 토종수박은 너무 다르게 생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