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 채식요리, 채식식단

김말이 튀김 넘 맛있네요."

해와달 처럼 2016. 1. 22. 14:52

 

한파도 몰아쳐서 바같 출입이 귀찮은듯 하지만

오늘은 무엇을 해서 이웃을 행복하게 해줄까? 생각을 해봅니다.

그러다 보니  김말이 튀김을 해보려고 합니다."아이들 간식으로도 맛좋은 '김말이 튀김"

어르신님들도 넘~좋아 하실것 같네요."

그래서 해와달이 경로당에서 날마다 윷놀이로 시간을 보내시는

동네 어르신님들을 위해

부지런히 손을 놀려 봅니당!~~~~~~~~~

 

 

연세가 드시다보면 성인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죠."

그래서 저는 채식 식단 으로만 먹다보니

어르신님들을 위해서 만드는 요리도 건강을 생각하게 되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맛도 좋아 입맛 땅기는 김말이 튀김을 만들어 볼께요?

 

_ 재료 준비 _

1, 유기농 당근,양파,표고버섯,부추대신 청고추를  다져서 준비해 봤어요.

 

 

2, 당면은 30분 정도 불려 놓았다가 끓는 물에 삶아내서 한번 헹구어 물기를 빼었답니다.

위재료를 소금에 버부려 물기를 제거 하고 ,당면은 간장과 마늘 참기름으로 살짝 볶았어요.

 

 

 

3, 해와달은  처음부터 김 반장으로 속 재료를 넣고 김말이를 길게 말았답니다.

 

 

4, 김말이 해놓은것을 3등분 으로 잘라 놓고.

 

 

5, 직접 만들어 놓은 유기농감자 전분으로  겉옷을 입힙니다.

 

 

 

 

시중에 나오는 튀김가루를 사용하지 않아 덜 바삭 거리지만

어르신님들께서 맛있게 드셔 주시니 감사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