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삶의 이야기/알콩달콩 사랑방

청송 한농마을 대봉감 따기/대봉감 홍시 만들기와 보관법

해와달 처럼 2022. 11. 9. 21:58

청송 한농마을 대봉감 따기,대봉감 홍시 만들기와 보관법

푸른하늘 아래 노오란 감나무 열매가 서리를 맞고 나니

입만 벌리고 감나무 아래 서있어도 홍시가 뚝 떨어질것 같네요.

 

청송 한농마을에 야채나 과실수는 무농약,무비료,무제초 유기농산물 이랍니다

이웃집 자연산 감나무에 올해는 가지가 찢어져라 대봉감이 어찌나 많이 열렸던지요

노모님께서 따실수가 없으시니  청송 한농마을 이제님과 사업부제님 늘~바쁘신 몸

아낌없는 봉사의 손길이십니다.이날은 윗마을로 이사가시는 가정

이삿짐을 실어주곤 크레인 장비를 이용해서 대봉감을 손쉽게 따주시네요

 

자연산 대봉감

청송 한농마을 이웃집 감나무에 대봉감이 주렁주렁 

찍어놓은 사진은 핸폰 고장으로 날라가고  서리를 두번 맞았는데도

열매가 없는 감나무 잎만 무성하네요

 

대봉감 홍시 만들기와 보관법

자연산 대봉감 울집 대봉감 올해는 수확을 적게 했어요. 그런데 검은 흠집이 많으네요

그러나 검은 흠집이나 표면에 상처 또는 검은 점이 있는 것은 가을철 아침 안개로 이슬이 맺히고

오후 햇살에 영그는 과정에서 생기는 흠이라네요

 

대봉감을 다 땄다고 크레인 위에서 미소짓는 대봉감 미스터

이날! 감나무 한 그루에서 대봉감 7컨테이너 나왔답니다.

청송 한농마을 가장 높은지대에 사시는 이웃분

태양도 잘 비추이고 바람도 산들산들 ~

대봉감도 예쁘게 깎아서 매달아 놓았으니 곶감도 맛나게 잘 되겠어요

대봉감 홍시 만들기와 보관법

대봉감을 빨리 익히고 싶을 때는 박스에 대봉감을 넣고 사과를 같이 넣어둔다.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성분이 대봉감의 노화를 촉진시킨다.

대봉감 홍시 만들기는 어렵지 않아요.

해와달은 포도상자에 대봉감을 나란히 깔고 홍시가 되어가는 순으로 한개씩 꺼내 먹어요

홍시가 빨리 되기를 바라는분들은 사과를 함께 넣어 놓으면 빨리 숙성이 된답니다.

어느분들은 항아리에 짚을 깔고 덜익은것 순 으로 담아서 홍시만들기를 한다네요.

대봉감 효능

피부노화방지,고혈압 예방,숙취해소에 좋다네요.

대봉감의 효능은 떫은감이 많이 함유하고있는 폴리페놀 성분 때문입니다.

 

떫은 맛을내는 폴리페롤은 유해물질을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는 역활을 하는데

특히 피부 주름을 펴 줘 화장품 원료로도 쓰인답니다.

 

또한 대봉감은 비타민A,B 가 풍부하고 특히 비타민 C는 1g당30~50mg을 함유해

귤의2배 사과보다 6배나 많아 면역력을 높여주는  제철과일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청송 한농마을에 사시는 크레인 위에 멋진 봉사자님들~ 

재주가 많으셔서 몸이 열개라도 모자라듯 윗마을,아랫마을 오르 내리시며

지붕공사에 건축이며 보일러 놓아주고 도배등 마을분들의 봉사의 손길이 되어 주신답니다.

멋찌신 삼촌들 늘~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