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삶의 이야기/알콩달콩 사랑방

돌나라 청송마을 향긋한 쑥국 /쑥개떡과 쑥 버무리

해와달 처럼 2023. 4. 23. 13:21

봄이 되면 하늘의 축복속에 자연이 주는 선물이 산과 들에 가득하죠

돌나라 청송 마을 산골에 향긋한 쑥을 뜯어서 쑥국요리,쑥개떡과 쑥 버무리를 해 먹었답니다. 

봄철 영양 쑥국   연한 쑥을 뜯어서  봄비가 내리던 날 다시마 국물에 들깨를 넣고 

쑥국을 끓여 먹었더니 영양 듬뿍 시원하니 맛나요

 

돌나라 청송마을 연한 쑥으로 만든 쑥버무리,쑥개떡

돌나라 청송마을에 쑥 쑥 쑥개떡  전에는 에쁘게 만들어 신선떡 이라고 개명을 해주었는데....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다지만  넘~바쁘고 배고파서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

이번 쑥개떡은 해와달이 농사지은 땅콩도 넣고 주물주물 대충 만들어서 모양은 엉망 입니다.ㅠㅠ

근~디 맛은 좋아요   아랫집 이모님도 뚝배기 보다 장맛이 좋다네요.ㅎㅎ

 

아버님이 좋아 하시던 쑥버무리  통밀가루와 만지오카 가루로  주물주물~

지금은 치아가 안 좋으셔서 마음대로 못 잡수시니 잘게 썰어서 드렸더니

그래도 맛있다고 드시네요

쑥버무리는 통밀가루와 브라질 오아시스 농장에서 만든 만지오카 가루를 섞었네요

 

 

친구가  쑥이 많이 나올때 보약으로

잘 먹으라며 보내준 쑥개떡

모양은 단순하지만 향긋한 쑥맛과 쫄깃한 식감 너무 맛있네요

 

돌나라 청송마을에 신선한  봄쑥

쑥 효능

쑥이 우리 몸에 좋은 것은 누구나 알고 있죠.

쑥이라는 이름은 쑥의 씁씁한 맛 때문에  "쓰다"라는 말

근데 쑥 이름답게 쑥쑥~ 자라서 쑥 이랄까 ㅎㅎ 강한 생명력에 주변을 쑥대밭으로 만들어요

여성에게 좋은 쑥, 봄쑥은 피를 맑게 해주지요

 

소화촉진,간 건강, 혈액건강, 여성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쑥국과 쑥떡을 다양하게 만들어 먹는데 동의보감 의서에 내용을 보면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위장과 신장  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복통을 치료하는데 좋다 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쑥은 죽은 피나 어혈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능이 있답니다